온의 이야기

보도자료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youth on 고성방가 정책토론회’

  • gsyon1
  • 2021-11-16
  • Hit : 285

479572_266935_1317.jpg

2021. 07.25. 

 

고성군청소년센터(센터장 설영일) ‘온’은 지난 24일 관내 초·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youth on 고성방가 청소년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 청소년참여활동 증진사업으로, 여성가족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이다. 전국 10개 지자체, 경남에서는 고성군만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지역 내 청소년과 청소년활동가로 구성된 토론패널 30명은 더 나은 고성을 위해 건강, 교육, 안전, 참여, 활동, 경제, 환경, 근로, 문화, 인권 등 청소년 정책 10대 영역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토론회를 위해 지난 6월에 초등 5학년~고교 3학년 청소년 전수를 대상으로 청소년 정책 10대 영역에 대한 중요도와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조사 결과를 토대로 각 영역에서 2개씩 토론주제를 선정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문제점과 대안을 모색해보는 형태로 구성했다.

청소년 정책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향후 청소년 전수 대상으로 우선순위 투표를 진행하고 그중 우선순위 상위에 선정된 대안은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홈페이지와 고성군 밴드에 게시하고, 실효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설영일 센터장은 “청소년의 참여활동은 참여 경험 그 자체로 의미가 있고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를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지지가 필요하다”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가는 청소년들을 응원한다”고 밝혔다.